「 3D그래픽 」
게임에서 쓰이는 3D배경은 누가 만드는 것일까요?
3D그래픽을 만들기는 전문적인 지식이 있어야 수월하게 작업이 가능한데요
게임회사에 일하는 게임개발자, 3D그래픽디자이너는 자신의 실력을 쌓고
그 실력을 증명해보일 포트폴리오를 제출하고 면접과 인터뷰를 잘 치룬 후에 취업을 했을겁니다
오늘 글은 게임학원에서 게임회사에 3D그래픽디자이너로 취업을 나가기 위해,
특히 게임 3D배경디자이너로 취업을 나가기 위해 수강생이 만들어낸
포트폴리오를 한번 들고와보았습니다
게임배경포트폴리오
「 3D프로그램 」
오늘 수강생의 포트폴리오는 3D맥스와 포토샵을 사용해서 만든 작품인데요
3D맥스는 건물과 지형, 오브젝트를 모델링 하기 위해서 사용한 프로그램이고
포토샵은 이 모델링한 작업물에 채색을 하고 디테일을 입히기 위해 사용한 프로그램입니다
게임배경을 만들기 위한 3D프로그램으로는 3D맥스, 지브러쉬, 블렌더, 마야 등이 있죠
게임배경포트폴리오
「 게임배경만들기 」
3D게임에 들어가는 모든 그래픽은 3D그래픽디자이너가 만들어 주게 됩니다
그 중에서도 게임배경은 건축물이 될 수도 있고 자연환경이 될 수도 있는데
게임배경에는 대부분 조각상이나 동상이 세워지는 경우도 많아서 인체에 대한 공부도
함께 하면 더 좋습니다. 물론 포트폴리오에도 이런 내용이 포함된다면 더욱 좋겠지요
캐릭터 하나를 추가하면 내가 모델링한 게임배경이 어느 정도 크기인지, 게임캐릭터에
대비해 어느 정도 규모인지 가늠하기가 더 쉬워지죠
게임3d배경 포트폴리오
「 게임배경만들기 」
보통 게임배경에 대한 컨셉은 모두 게임기획서에 작성되어 있습니다
어떤 개인작업물을 만들 때에는 내가 원하는 건축물, 내가 원하는 배경을 만들면 되겠지만
게임회사에 취업해서 회사의 일원이 된 이상, 출시될 게임에 대한 전반적인 컨셉을
잘 이해하고, 게임의 세계관과 스타일에 대해서도 미리 인지해 두어야 합니다
전체적인 분위기를 좌우하는 것이 게임배경이기 때문에 처음 기획된 내용대로
게임배경을 모델링한다면 더욱 좋은 포트폴리오를 만들 수 있겠죠
게임3d배경 포트폴리오
「 게임배경 기초 」
게임배경을 만들기 위한 기초는 건축물을 이해하고 구조에 대해 보고 정리하며
자연환경의 특색을 컨셉별로 정리해 보는 것입니다
그리고 3D프로그램에 익숙해야 하고 요즘엔 지브러쉬를 써서 제작되는 게임배경이
많은 만큼 타블렛사용도 능숙해야 하겠지요
또 맵핑프로그램으로는 섭스탠스페인터가 최근에 우대사항으로 자리잡으면서
이것의 사용을 익히려는 수강생도 부쩍 늘어나고 있습니다
게임3d배경 포트폴리오
3d그래픽디자인학원
「 3D 게임배경 그래픽 학원 」
디자인을 해본 사람이라면 2D그래픽보다 3D그래픽 만들기가 더 어렵다는 것은 알텐데
이 3D게임배경을 만들기 위해서는 기초부터 심화까지 차근차근 밟아나가야 합니다
성급하게 포트폴리오만 만들어낸다고 해서 그 인재가 업계에 나가서 까지
빠른 작업속도로 업무를 쳐내리라는 보장은 없지요
디자인은 기초가 가장 중요하고, 컨셉을 시각화하는 연습을 하는 것도 정말 중요합니다
때문에 게임배경, 게임3D그래픽학원을 찾아 체계적인 학습을 하려는 분들도 늘어났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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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배경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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