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D모델러란? 】
3D모델러는 어떤 요구나 필요에 의해서 시각적인 요소를 3D로 입체화해주는 사람입니다
3D모델러가 되기 위해서는 어떤 준비가 필요하고 또 3D모델러가 활약하는 분야는 어디일까요?
아마 3D라고 했을 때는 여러 분야가 생각이 날 것 같습니다
분야마다 특성에 맞추어서 3D모델러는 알맞은 프로그램을 익혀야 하며
3D모델러가 되기 위해서 가장 중요하게 준비해야 하는 것은 포트폴리오 입니다
오늘 글은 여러분야에서 활동하는 3D모델러에 대한 내용입니다
3D모델러
3D모델러
3D모델러
【 활동 분야 】
3D모델러는 지금껏 계속 되어온 기술발전과 더불어 점점 더 시장이 넓어지는 분야인데요
VR이나 AR컨텐츠의 그래픽을 만드는 것도 3D모델러이고 홀로그램/시뮬레이션 등의
그래픽을 만들어주는 사람도 3D모델러입니다
실제 사람처럼 보이는 CG나 공룡, 외계인 등 영화분야에서 활약하는 3D모델러도 있구요
우리나라 영화산업의 특성상 배우의 연기력을 어필하는 비중이 크기 때문에
한국의 3D모델러들은 대부분 게임업계에 종사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또 촉망받는 직업 중 3D프린팅 모델러도 있는데, 이 직업군도 프린팅할 시안을
만들기 위해서는 반드시 모델링 작업을 거쳐야 하겠죠
3D모델러
[출처:에픽게임즈]
3D모델러
[출처:서머너즈워]
【 3D모델링 프로그램 】
보통 설계나 건축시스템이 도입이 되면 캐드/라이노 같은 프로그램이 필요하고
영화 CG나 영상을 만들기 위해서는 마야와 지브러쉬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가장 수요가 많은 게임캐릭터/배경/그래픽을 만드는 데에는 3DS맥스와 지브러쉬가 필요합니다
이 외에도 입체화할 수 있는 프로그램의 종류는 매우매우 많이 있으나
실질적으로 회사에서 일을 하거나 취업을 하려면 현업에서 쓰는 프로그램을
기준으로 준비하는 것이 가장 현명하겠습니다
3D모델러
【 게임 3D 그래픽 만들기 】
예술과 기술의 집합체인 게임은 날을 거듭할수록 그 그래픽 수준이 게이머들의
예상을 충분히 뛰어넘기도 합니다
그 안에는 수많은 디자이너들과 3D모델러들의 열정이 녹아있는데요
3D게임의 그래픽을 만드는 과정은, 컨셉설정과 제작원화가 먼저 만들어 지고
그에 맞게 3D모델러가 입체화+채색 등을 해주고
모션(애니메이션)작업과 엔진 작업 등을 거쳐서 개발이 이루어집니다
말로써는 과정을 간략히 설명할 수 있지만, 실로 많은 기술이 필요한 일이고
디자이너의 연출력과 조형감이 대단히 중요합니다
3D모델러
3D모델러
【 게임회사 취업하기 】
앞서 얘기했듯 취업과 진학에 가장 큰 비중을 두어야 하는 것이 포트폴리오입니다
3D모델러의 포트폴리오는 적합한 프로그램을 사용한 작업물이 되며,
이 포트폴리오는 작업자의 실력과 표현력을 단번에 파악할 수 있는 지표가 되기 때문에
3D모델러 지망생 분들의 많은 시간투자가 필요합니다
3D모델러
3D모델러
[출처:콜오브듀티]
【 3D모델링 포트폴리오 】
3D모델러의 포트폴리오는 몇개월 뚝딱 만들어서 완성되는 것이 절대 아닙니다
간혹 6개월만에 취업을 나가고자 하는 분들도 있지만
디자이너로서 취업을 나가고 또 그 업계에서 버텨내려면 그만한 수준과 실력을
만들고 가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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