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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만들기/포트폴리오보기

예비 게임개발자 학생들의 포트폴리오(캐릭터/배경/크리쳐/몬스터/인체드로잉)

 

 

 

 

안녕하세요 줄리멘토입니다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에 처음 학생들의 포트폴리오(모두 일부만 있습니다)를

몇가지 가져와보았는데요,

 

 

 

 

모두 게임개발자들 중 수요가 가장 많은 게임원화가 준비생들의 작품을 골라보았어요

 

 

 

 

 

 

 

게임회사 취업 포트폴리오게임회사 취업 포트폴리오

 

 

 

첫번째 크리쳐 포트폴리오입니다. 게임에 있어서 어떤 몬스터를 공략하고

그로인해 이득을 얻는 형식은 굉장히 중요한 요소이고 유저를 끌어당기는 컨텐츠입니다

 

이런 크리쳐(몬스터 등등)의 제작 또한 게임원화가가 하는 것이지요

 

그에 따른 포트폴리오 제작도 '용'을 컨셉으로 했습니다.

게임원화 포트폴리오 이 학생이 이 크리쳐 하나만을 만들지는 않았겠지요

여러 컨셉의 캐릭터들+이것 포함입니다

 

용도 앞모습 뿐만 아니라 옆모습과 다양한 모션/포즈 그리고

어떤 스킬을 쓰는지, 서식지는 어디인지 등등

 

상세한 컨셉아이디어를 함께 써주었죠

 

 

 

 

게임회사 취업 포트폴리오게임회사 취업 포트폴리오

 

 

게임캐릭터 그리는 것을 좋아하는 (특히 인체+사람/ 실사풍,SD풍,캐주얼풍 등등)

친구들이 많기도 하지만 그에 못지않게, 컨셉배경만 그리고 싶어하는

학생들도 많지요.

 

자신만의 특성을 가지고 원하는 분위기와 화풍으로 연출하고 싶어 하는 학생들

물론 인천게임학원에서 예비 2D컨셉배경디자이너로써 취업

준비 가능합니다. 위의 자료는 컨셉배경포트폴리오를

직접 맵을 짜서 그 지역마다의 컨셉을 따로 설정한 후에

그려낸 모습이에요, 아이디어가 참 좋습니다

 

 

 

 

게임회사 취업 포트폴리오게임회사 취업 포트폴리오

 

위의 학생 포트폴리오는 크리쳐와 컨셉배경그리기가 합쳐진 작품인데,

거대 거북이 위에 도시가 건설되었다는 컨셉을 잡고

굉장히 디테일하게 표현해 냈습니다

 

참고 이미지와 이 크리쳐에 대한 설명도 상세히 추가했고

거북이 형태이지만 공룡 삘(?)로 그렸다. 라는 설명도 덧붙였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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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 하나의 캐릭터를 완성하기 위해 어떤 과정을 거쳐냈는지가

한 눈에 보이는 포트폴리오입니다.

오른쪽 아래에, 인체를 그렸는데 아무리 캐릭터가 두꺼운 옷을 입더라도

처음 인체드로잉부터 작업을 시작하여야 하고,

 

이 과정을 포트폴리오에 첨부하면 면접관입장에서는

이 사람이 기본기가 확실히 잘 잡혀있는지 아닌지를 판단할 수 있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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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의 컨셉캐릭터디자인 포트폴리오도 마찬가지로 삼안도 시트인데요

인체에 대한 비율과 비례가 굉장히 잘 잡혀있는 학생의 작품입니다

사실, 부드러운 천이나 가죽느낌보다 로봇같은 딱딱 떨어지는 인체의 표현이

더 어렵기 마련인데요, 굉장히 표현을 잘 해냈습니다

 

 

예비 게임개발자 학생들의 컨셉캐릭터, 컨셉배경 포트폴리오의 일부들만 보았는데요,

실제로 게임회사에 취업을 하기 위해서는 더 다양하고 많은 포트폴리오가 필요합니다

 

 

인천게임학원에서 게임회사 취업을 위한 포트폴리오 완성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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