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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만들기/게임기획자되기

▶ 1인게임개발하려면 필요한 것들 / 대세는 게임 엔진이다! ◀

「  게임 개발  」

 

게임개발은 많은 과정을 거쳐야하는 작업인데요

 

최근 몇 년 전부터 1인개발이라는 문화도 활발히 생기면서

 

기존 게임개발자이던 분들도 1인게임개발에 많은 도전을 하고 있죠

 

또는 게임프로그래머같은 경우는 이미 회사에 소속이 되어 있으면서도

 

개별적인 프로젝트로 1인게임개발에 몰두하는 분도 더러 있습니다  

 

1인게임개발1인게임개발

 

 

 

 

 

 

 

 

 

 

 

「  1인 게임개발  」

 

기존에 여러 명이 하던 게임개발을 1인체재로 하려면 알아야 할 것도 매우

 

방대할 뿐더러, 게임개발의 경험도 많으면 많을수록 유리합니다

 

또 1인게임개발을 통해 만들어진 게임을 출시하고 서비스하려면

 

더욱 많은 기술이 필요하며 게임시장에 대한 이해가 있어야 하겠지요

 

게임개발의 경험이 전무한 사람이 1인게임개발을 하기에는 많은

 

무리가 있으며 단 한 번이라도 게임 프로젝트의 처음부터 끝까지

 

참여해본 경험이 있는 것이 좋습니다 (다다익선이겠죠)

 

1인게임개발1인게임개발

 

 

 

 

 

 

 

 

 

 

 

「  게임 엔진  」

 

흔히 유니티/언리얼/소스엔진/브리오 등 게임 엔진이라 불리는 것들이

 

1인게임개발에 많이 쓰이는데, 이는 개발의 시간적 소모를 줄요주고

 

또 필요한 그래픽소스들을 제공하며, 혼자 작업하더라도 좋은 그래픽을

 

만들어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 광고서비스를 통해 수익도 바라볼 수 있으며, 부가적 기능 추가에 의한

 

오류들을 디버깅할 수 있도록 기능들을 제공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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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니티 

 

유니티엔진은 현재 1인게임개발을 하는 분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엔진 중 하나입니다

 

25여 개 플랫폼의 지원을 하는 점이 그 이유 중 큰 비중을 차지하고,

 

한 번의 빌드(쉽게 말해 개발)로 여러개 플랫폼에 출시가 가능합니다

 

또 1인 게임개발자라 하더라도 VR/AR/MR/XR 등의 소프트웨어 개발도

 

원활하도록 지원 중이고, 최근 AUTODESK와의 협약으로

 

마야/맥스 같은 3D프로그램에서 모델링 한 작업물을 그대로 렌더링

 

해올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되었죠

 

1인게임개발에 좋은 부분들이 잘 생겨나는 것 같습니다

 

 

 

1인게임개발1인게임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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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프로그래밍 

 

1인게임개발에서 비주얼에 치중하는 개발자는 그래픽을 외주로 해결한다 하더라도

 

만족하지 못하는 분들이 많은데, 차라리 그림을 배우는 분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1인 게임개발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프로그래밍이며, 게임을 설계하는

 

역할도 중요하지만 그에 따른 오류와 버그를 관리하는 것이 게임출시의 핵심입니다

 

라이브 서비스를 통한 시스템 업데이트도 중요하고 이 모든 것은

 

1인게임 개발하는 사람의 프로그래밍 능력에 달려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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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팔방미인 1인게임개발자 

 

이렇게 많은 부분을 알아야만, 또 전문적으로 알아야만 가능한 1인게임개발

 

전문학원에서 준비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자신에게 부족한 부분만 배우려고, 또는 개발의 A부터 Z까지 마스터하려고,

 

취미로 1인게임개발을 해보려고 등등 다양한 목적을 갖고 있기 때문에

 

더욱 전문적인 학원의 손길을 필요로 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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