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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만들기/게임원화가되기

게임캐릭터원화가와 게임배경원화가의 차이/ 그리고 채용정보에 대해서

 

 

 

 

 

 

안녕하세요 줄리멘토입니다

 

 

오늘은 모든 게임에 필수적으로 필요한 비주얼 디자이너, 2D컨셉아트디자이너에 대한 글을 준비해보았습니다

 

 

2D컨셉아트디자이너의 세분화된 파트를 살펴보자면 4가지로 나뉘는데요,

 

게임캐릭터원화가 / 게임배경원화가 / 게임UI디자이너 / 게임일러스트레이터

로 나뉘죠, 똑같이 게임 하나를 만들더라도 이들의 역할은 모두 다르며 또한 서로간의 협력 역시 잘 되어야 합니다

 

 

게임원화파트만 이렇게 세분화가 되고 여기서 더 세분화가 될 수도 있는데(게임회사와 게임의 규모에 따라)

 

게임개발자-게임원화가-게임그래픽디자이너-게임프로그래머

간의 의사소통과 협력도 중요하기 때문에 게임회사에 취업을 준비하는 분들은 면접시에 스피치부분도

신경을 많이 써야합니다. 말을 화려하게 하는 것이 아닌 자신의 의견을 적극 어필할 수 있는 것 말이죠

 

 

그리고 각 부서간의 피드백을 받아들이는 소양도 필요합니다

 

 

 

 

게임배경원화가게임배경원화가

 

 

 

오늘은 그림을 좋아하고 전공한 많은 학생들이 취업을 목표로 하는 게임컨셉아트디자이너에 대해서만

글을 써볼게요, 그 중에도 게임캐릭터원화가와 게임배경원화가의 차이와 채용정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모든 미술을 통틀어 가장 그리기 까다롭고 가장 기본적으로 깔고 있어야 할 베이스는

인체해부학에 대한 것입니다, 초고층빌딩 10개 작품을 그려내는 것 보다 실제로 사람한명을

제대로 그려내는 것이 더 힘들죠. 그림을 조금이라도 그려본 친구들은 공감할 것이라 생각됩니다

 

 

때문에 게임캐릭터원화가는 당연하게 인체에 대한 공부와 연구를 소홀히해서는 안되구요

 

게임캐릭터원화가는 특히나 인체에 대한 기본을 탄탄히 해두지 않으면 어찌어찌 취업은 가능하더라도

취업후에 경력이 점차 쌓임과 동시에 자신의 한계점을 느낄 수 밖에 없습니다

 

앞으로 더 나아갈 방향을 잃게 될 수도 있고요, 재직중에도 스킬업을 위해 다시 게임학원을 찾는 경우도 수두룩합니다

 

 

 

 

게임배경원화가게임배경원화가

 

 

 

 

게임업계는 급격히 변화하는 특성이 있기 때문에

인체와 더불어 트렌디함(보통 색채에서 많이 나타납니다)에 대한 공부도 틈틈히 해야합니다

 

인체에 대해 튼튼한 뼈대를 만들어 둔 디자이너는 발전 가능성이 더욱 농후하죠

 

 

게임배경원화가를 지망하는 학생들 중에 간혹 인체 공부는 아예 배제해버리는 경우가 있는데요

 

쉽게 설명하자면 인체는 곡선들의 만남, 명암과 원근감, 비율/비례에 대한 총체적인 완성품인데에 비해

배경은 선, 투시, 직선, 원근감, 소실점 등 인체보다는 설계만 잘하면 비교적 그리기 쉬운 작업입니다

 

 

이렇기 때문에 인체공부와 캐릭터를 많이 그려본 사람에게 '게임배경 한번 그려보세요'하면 감각에 따라 잘그립니다

하지만 오로지 배경과 오브젝트만 그려본 사람은 '사람그려보세요'하면 벙찝니다

 

 

 

게임캐릭터원화가게임캐릭터원화가

 

 

 

게임배경원화가는 작업량이 방대하고 3D물로 전환했을 때의 결과까지 생각해서 그려야 하기 때문에

신입채용을 꺼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래서 예비 게임배경원화가 또한 인체공부를 열심히 해서

게임캐릭터원화가로써 경력을 어느 정도 쌓은 후에 이직을 노리는 것이 더 바람직합니다

 

 

게임배경 포트폴리오 몇개만 가지고서 취업기다리는 학생에게 먼저 손내미는 회사는 없겠죠

 

정리하자면 당신이 게임회사취업을 준비하는 예비 게임원화가라면, 신입이라면

게임캐릭터원화가로 지원을 노리는 것이 가장 현명합니다, 또한 지원할 회사가 많기도 하고요

 

이렇게 게임캐릭터원화가 되고나면 진로결정이 여러가지로 또 나뉩니다(일하다보면 느끼죠)

 

 

게임일러스트(신입채용 거의안함)가 되거나 게임배경원화가가 되거나 UI디자이너(신입채용 거의X)로

전과를 하게 됩니다. 또는 더 경력쌓인 게임캐릭터원화가로 꾸준히 해서

AD(ART DIRECTOR)가 되기도 하죠(원화파트를 총괄하는 머리라고 보면됌)

 

 

 

 

게임캐릭터원화가게임캐릭터원화가

 

 

'그림그리는 사람은 항상 배고프다'하는 말은 이제 완전히 옛말이 되었습니다

 

자신만 열정과 의지가 있으면 그림그리는 사람도 떼돈 벌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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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 줄리멘토였습니다 행복한 하루되세요^^

 

 

 

게임캐릭터원화가게임캐릭터원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