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줄리멘토입니다
예비 게임개발자들의 관심 c#프로그래밍입문에 대해 오늘 글을 준비해보았습니다
c#프로그래밍입문을 하려는 이유가 가지각색이겠지만, c#언어가 기반인 유니티를
다루려고, 또는 게임을 직접 만들기 위해서 또는 게임회사에 취업을 위해서
c#프로그래밍입문하는 분들 많죠
줄리멘토는 예비게임개발자들의 길잡이인 만큼 오늘 글은
게임프로그래밍언어로서의 c#프로그래밍입문자 분들께 도움될만한 정보를 제공하려 합니다
c#프로그래밍입문
c#프로그래밍입문전에 보통 c언어에 대한 공부를 선행 많이 하시죠
이것은 논란의 여지가 다분한 문제입니다
c#프로그래밍입문자가 처음부터 c#언어를 배울 것인가
아니면 c#언어의 모태언어인 c언어부터 시작해서 배울것인가.
이 두 문제는 논란이 많은데 그 이유는 c언어는 절차지향언어로써
굉장히 복잡하고 입문자에게는 지루함으로 다가올 수 있는 구조이기 때문에
처음부터 프로그래밍에 대한 흥미를 아예 잃고 손을 놓아버리는 경우 많기 때문이죠
c#프로그래밍입문
그렇다면 c#프로그래밍입문을 먼저하는 경우는 보통 학생들이
독학으로 시작을 한다, 그럼 가장 먼저 찾는 것이 책입니다
도서를 가장 많이 찾는데, 보통 c#입문 추천서적과 c++입문 추천서적은
구독자가 c언어에 대한 이해가 기반이 되었다고 가정을 해서 출판됩니다
어쩔수 없는것이 위의 책들에서 c언어의 기초를 짚고 넘어간다고 가정한다면
페이지수가 모자라는 것은 물론이고 출판자체가 힘들어지는 이유이죠
c#프로그래밍입문
만약에 중/고등학생으로 어린 친구들이 c#프로그래밍입문을 하려고 한다면
취미가 목적이기 때문에 c#프로그래밍입문으로 흥미를 잃지않고 공부자체에 대한
관심으로 끌어가는게 더 좋을 것이고
완전히 게임개발자가 될 것이다, 게임프로그래머, 게임클라이언트를 개발하겠다
라는 게임개발에 목적을 둔다면 무조건 c언어부터 마스터한 후에
단계별로 공부에 임하는 것이 상책입니다(지루하고 힘들더라도 말이죠)
c#프로그래밍입문
c언어나 c#언어나 c++언어나 java언어나 이 대표적으로 기반이 되는 프로그래밍언어중에
하나에만 능통해도 다른 언어로 넘어가는 것을 수월해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그 한가지 언어에 능통하기 위해서는 굉장한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겠지요
프로그래밍 언어는 이 말고도 굉장히 많습니다
c#프로그래밍입문
취미로 게임을 만들려는 학생들, 게임개발자가 되려는 분들, 1인개발을 꿈꾸는 분들,
모두 목적에 맞게 언어공부가 이루어져야 하고 c#프로그래밍입문을 생각해봐야합니다
게임개발자가 되려는 분들은 c-c#-c++-stl-mfc-winapi-dx2d-dx3d 순으로
체계적으로 공부해야만이 어느회사를 들어가더라도 어떤 엔진이라도 다룰수가 있게되는 것입니다
c#프로그래밍입문
예비게임개발자들이 굉장히 착각하는 부분이, 유니티만 또는 언리얼엔진만 다루면
취업이 된다고 생각을 하는데 아주 큰 오산이구요
내가 게임프로그램을 만드는 것인지, 게임프로그래밍을 배우는 것인지
잘 생각을 해보셔야합니다.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는 방법은 당연히 오프라인 수강을 받는 것이겠지만
힘든 공부이니 만큼 내가 수용할수 있을지 없을지 미리 판단해 보는것도 좋겠습니다
c#프로그래밍입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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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머는 수학적/물리적 사고력이 굉장히 요구되기 때문에
의지나 노력이 약한 학생들은 포기가 빠르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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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 줄리멘토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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