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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만들기/그래픽디자이너되기

게임3D그래픽디자이너는 어떻게 게임캐릭터를 만들까

 

 

 

안녕하세요 줄리멘토입니다

 

 

저번 주말부터 오늘 월요일까지 게임그래픽과정에 대한 문의가 많아져서

그래픽디자이너가 가장 많이 쓰는 프로그램/툴에 대해 설명을 좀 써보고자 합니다

 

 

 

어떤 게임이 출시되었을 때 (물론 캐주얼게임/아케이드게임/2D게임을 제외하고)

캐릭터와 배경이 3D인 게임은 그 3D작업물을 게임3D그래픽디자이너가 제작을 했겠죠

 

게임원화가의 경우 2D이미지를 만들어 주는 작업을 하는 것이고

그래픽디자이너의 경우는 입체화된 3D작업물을 만들어 주는 것입니다

 

 

가끔 이 개념이 혼동되어서 '그냥 그림그리려고 하는데요'라는 학생들도 있는데

엄연히 하는 일 자체가 다르지요

 

그에 따라 원화가가 사용하는 프로그램과 스킬

그래픽디자이너가 사용하는 프로그램과 쓰이는 스킬은 또 다르지요

 

 

 

 

게임그래픽디자이너게임그래픽디자이너

 

 

 

3D작업물을 만들 수 있는 프로그램은 대표적으로 3Ds MAX와 지브러쉬,

마블러스스튜디오, 서브스탠스페인터 등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관심있는 분들은 한 번씩 알아보셨을거라 생각이 되는데요

 

 

특히나 게임산업에 가장 많이 쓰이는 프로그램, 게임3D그래픽디자이너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은 3Ds MAX와 지브러쉬(ZBrush) 그리고 디테일을 표현할 수 있는

포토샵을 가장 많이 사용을 하지요

 

 

게임회사마다 작업스타일은 조금씩 다르긴 하지만 평상적으로 어떻게

작업이 진행되는지 알아야 게임회사에 그래픽디자이너로 취업준비를 하는 분들이

어떤 준비를 하고 무엇을 준비해야하는지 공부계획을 잘 잡을 수 있겠죠

 

 

 

 

 

게임그래픽디자이너게임그래픽디자이너

 

 

 

3Ds 맥스의 경우 최신판이 계속해서 출시되고 있는데 12버전까지 나온 걸로 알고 있는데요

 

쉽게 말하면 종이인형을 만든다고 생각하면 쉽습니다

 

위의 자료를 보면 캐릭터가 수많은 다각형으로 이루어져 있는 것이 보이는데

이 다각형 하나를 폴리곤이라고 부릅니다

 

이 폴리곤을 하나하나 제작을 해서 이어 붙이고, 또 다시 펼쳐서 디테일을

표현하는 작업을 해주며 캐릭터 또는 배경을 만들어 갈 수 있습니다

 

3D맥스 프로그램의 가장 큰 장점은 초보자의 접근성이 높다는 것이고

사양이 가벼워 간단한 게임을 만들 때에 용이한 것이죠

 

말 그대로 실사에 가까운 캐릭터/배경을 만들기는 쉽지가 않고

용량이 낮은 대신 그만큼 퀄리티도 떨어진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게임그래픽디자이너게임그래픽디자이너

 

 

 

 

위는 자료는 현재 전세계의 3D산업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지브러쉬입니다

3D맥스보다 앞으로는 그래픽디자이너가 지브러쉬를 활용하는 것을 더 선호할 것으로 보이고요

 

맥스와 다르게 지브러쉬는 속이 꽉 차있는 캐릭터를 만든다고 보면 쉽겠습니다

어떤 덩어리를 가지고 깎아내고 붙여넣고 쌓고 무너뜨리며

캐릭터/배경을 만들어가는데요

 

속이 차있는 만큼 3D맥스보다는 사양이 높고 용량이 무겁지만

그만큼 더 퀄리티있는 작업물, 더 현실적이고 실사에 가까운 작업물을 제작해낼 수가 있습니다

 

 

 

 

 

게임그래픽디자이너게임그래픽디자이너

 

 

 

 

게임회사마다 3D그래픽디자이너의 작업이 조금씩 다르다고 위에 썼는데요

 

 

3D맥스만으로 작업하는 회사도 있고, 지브러쉬만을 사용하는 회사도 있고

두가지를 함께 병행하는 회사도 있습니다

 

앞으로 VR(가상현실)산업과 AR(증강현실)산업이 점차 커져감에 따라

그에 맞는 게임콘텐츠 개발이 활발해 질 것이구요

3D그래픽디자이너들의 입지도 더욱 커질 것이라 전망이 됩니다

 

이렇게 기존의 온라인과 모바일 게임보다 더 높은 사양의 게임콘텐츠개발이

됨에 따라 지브러쉬 프로그램을 능숙히, 완벽히 구현할 수 있는

3D그래픽디자이너가 되기 위해 준비하는 학생들도 많고요

 

 

 

 

 

 

게임그래픽디자이너게임그래픽디자이너

 

 

 

3D그래픽디자이너를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해 오늘 글을 준비해봤는데요

게임시장에 대한 정확한 동향과 트렌드를 알고

어떤 프로그램을 공부하고 배워야 할지 명확히 알고 준비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위의 배너를 클릭해서 문의남기면 되겠구요

 

이상 줄리멘토였습니다 행복한 하루되세요^^